홈 >2013 리뉴얼 > 교계/종단 소식 1 페이지

제35대 총무원장 설정스님 취임법회 봉행   2017-11-01 (수)
홍보국
http://www.buddhism.or.kr/bbs/board.php?bo_table=news_01_01&wr_id=75197&DNUX=news_01_01

 불교다운 불교, 존경받는 불교, 신심나는 불교

 


대한불교조계종 제35대 총무원장

  설정스님 취임법회

 

 

 

설정스님1.JPG

 

불기2561(2017)111() 오후2시 조계사 대웅전과 우정국로 특설무대에서 15천명의 사부대중이 참석한 가운데 제35대 총무원장 설정스님의 추임법회가 봉행됐습니다.

 


법회 전경1.JPG

 

취임 법회는 조계종 종정 진제스님의 법어와 설정스님의 취임사에 이어 제16교구본사 고운사 주지 호성스님, 조계사 김의정 신도회장,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이경수 회장이 축하 화환을 봉정했습니다. 또한, 세계불교비구니회장 보휘스님은 '광요조계(光耀曺溪)'현판을 선물로 전달했습니다. 사회 각계 인사들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종단의 중흥을 기원하는 발원문을 전국비구니회 회장 육문스님의 낭독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1.세계불교비구니회 광요조계현판 전달.JPG

35대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취임사를 통해 수행 가풍을 진작해 불교를 불교답게 만들고, 종단의 사회적 역량을 강화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사부대중이 꿈꾸면 불교가 달라질 것이며 잘하고 있는 것은 더 잘하도록, 고칠 것은 고칠 것, 바꿀 것은 과감히 바꿀 것이라고 밝히고 청정승가의 진면목은 반드시 드러날 것이며 우리 불교의 저력은 시방세계를 두루 덮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원행스님.JPG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종회의장 원행스님은 축사에서 종단의 중책을 맡으신 건 불교다운 불교, 존경받는 불교, 신심나는 불교를 위함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J8A0406.JPG

중앙종회의장 원행스님에 이어 한국천주교주교회의 김희중 대주교, 나종민 문체부 차관이 대통령 축사를 대독하였고, 정세균 국회의장, 이웃종교인 천주교 김희중 대주교,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수석부회장 춘광스님등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원장스님과 불자.JPG

조계사 대웅전 법회 이어 설정 스님은 우정국로 마련된 특설 무대에서 불자와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했습니다.


합장1.JPG

2. 박애리 권소담.JPG

KJ8A0288.JPG

육문스님 발원문 낭독.JPG

KJ8A0413.JPG

 

다음은 제35대 총무원장 설정스님의 수행이력입니다.

총무원장 설정스님 수행이력

 

 
 
 





수덕사관련사이트
수덕사성보박물관
내포가야산 성역화불사
서산 부석사 템플스테이
서산 서광사 템플스테이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
예산군 시니어클럽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당진시립노인요양원
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