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사소식  홈 >교구본사 > 말사소식
[원광사] 원광사 사찰음식체험 및 다도 행사!   2017-09-05 (화) 18:42
다나맘   334
   http://wonkwangsa.kr/bbs/board.php?bo_table=01_140&wr_id=273 [79]

안녕하세요, 벌써 9월로 접어들었습니다 ^^
8월 27일에 원광사에서 큰 행사가 2개 있었습니다. 오전에는 덕해스님과 관련된 원광사 내부 행사였고 오후에는 한국문화원 및 한국대사관과 함께하는 한국문화체험 행사가 있었습니다. 

오전 행사는 덕해스님이 앞으로 신도들에게 공안을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을 갖추었다는 것을 알리는 행사였습니다. 지금까지 덕해스님은 용맹정진이나 안거 때 신도들에게 수행 과정에서의 어려움이나 의문점 등을 상담해주는 인터뷰를 해주셨는데 이제는 상담과 함께 공안 인터뷰까지 해줄 수 있게 되었답니다. 

8월 17일부터 27일 아침까지 10일 용맹정진을 마친 뒤라 용맹정진에 참여했던 대부분의 사람들이 행사에 같이 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간략한 예불을 했습니다. 

그리고 신도들이 한 명씩 앞으로 나와 덕해스님께 절을 하고 본인이 생각해 낸 공안을 덕해스님께 물어보면 덕해스님이 답하는 식으로 총 30개의 공안 문답이 오고 갔습니다.




그 후 덕해스님이 10분 가량 법문을 해주시고

청안스님이 마무리해 주셨습니다. 

오후에는 140명 가량의 사람들이 참여한 매우 큰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우선, 사찰음식체험 행사가 있었습니다. 한국문화원의 초청을 받고 헝가리까지 와주신 우관스님과 신도님들이 행사를 위해 많은 음식을 준비해주셨습니다. 우관스님은 사찰음식으로 유명하셔서 헝가리 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사찰음식행사를 해보셨고 프랑스 셰프가 한국으로 스님을 찾아가 음식을 배운 적도 있다고 했습니다. 

왼쪽부터 우관스님, 헝가리 주재 한국대사, 에스테르곰 구청장



밖에서는 사찰음식 재료들을 전시하고 법당 안에서는 발우공양 하는 법을 시연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했습니다. 



발우공양 시연과 한국 전통음식 재료 전시가 끝난 후 다 함께 우관스님 및 일행이 준비한 점심을 먹게 되었습니다. 




오후 2시부터는 다도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다도 체험을 위해 한국에서 세 분의 보살님들이 와주셨습니다. 





이어지는 순서로 가야금 연주가 있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여러 이벤트가 이어지고 오후 6시가 넘어서야 모든 행사가 끝났습니다. 오랜만에 정말 많은 인원이 북적이는 원광사의 하루였습니다 ^^

 

2017년 8월 26일 칠월칠석기도 
정유년 추석 합동차례 안내 
 
 





수덕사관련사이트
수덕사성보박물관
내포가야산 성역화불사
서산 부석사 템플스테이
서산 서광사 템플스테이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
예산군 시니어클럽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당진시립노인요양원
출가